안녕하세요. 오늘은 물망초 꽃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망초는 유럽이 원산지이고 관상용으로 심는 꽃입니다. 원예에서는 한해살이풀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파랑이나 분홍색 , 흰색 등의 꽃을 피우는 '물망초'는 세계 온대 지역에 널리 분포하는 꽃입니다.
영국의 황태자비 다이애나도 물망초를 엄청 좋아했다고 합니다.
물망초 꽃말은 무엇인가요?
물망초 꽃 꽃말은 "나를 잊지 말아주세요.(forget not me)"라는 꽃말로 유명한 꽃입니다. 또 다른 꽃말은 진실한 사랑입니다.
'물망초'에는 청색, 백색, 분홍색이 있으며 각각의 꽃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 물망초 파란꽃 꽃말 : '진실한 사랑'
이 '진실한 사랑'이라고 하는 '물망초'의 꽃말은 유럽에서 자주 쓰이는 꽃말입니다. 세계에서 푸른 색은 신성하고 맑은 색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성실한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꽃말이 쓰입니다. 푸른 물망초는 부케를 만들 때 자주 함께 사용하는 꽃인데, 물망초 꽃말도 곁들여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흰색의 '물망초'의 꽃말 : '나를 잊지 말아요.'
이것은 독일의 비련의 전설에 근거해 붙여진 꽃말입니다.
- 분홍색의 '물망초'의 꽃말 : '진실된 우정'
유럽에서 '물망초'는 우정을 상징하는 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이 꽃말이 사용됩니다. 핑크색이라는 상냥함도 느껴지기 때문에 친구에게 선물한다면, 핑크색 『물망초』를 추천합니다.
물망초 꽃말 유래는?
옛날 영국과 프랑스는 오랫동안 전쟁을 하고 있었습니다. 영국군은 도버해협을 건너와 프랑스군과 싸우고 있었는데 영국군의 기사 중에는 소녀의 일기장을 항상 지니고 다니는 젊은 기사가 있었다고 합니다. 젊은기사는 전쟁을 하는 중에도 고국에 있는 연인을 생각하면서 틈만 나면 소녀의 일기장을 꺼내 읽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지리한 전쟁은 마지막 치열한 전투를 치르고 드디어 영국군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모두가 승전보를 안고 고국으로 돌아가게 된 것이죠. 그러나 그 젊은 기사는 돌아갈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병사는 큰 상처를 입고 전사했기 때문입니다.
죽은 기사의 품속에서 일기장이 떨어졌는데 일기장 갈피에는 마른 꽃잎이 끼어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꽃잎에서 씨가 떨어져 자라기 시작하였는데, 이게 노르망디 평원을 가득 채웠다고 합니다. 네 이 꽃이 바로 물망초라고 합니다.
물망초 영어로 무엇?
물망초 영어 명칭은 Forget Me Not인데, 이는 독일어인 Vergissmeinnicht을 번역한 것이라고 합니다. vergiss = forget, mein = me, nicht = not. 같은 게르만어파라 철자와 발음도 비슷합니다. 한국어 명칭 역시 한자를 뜯어보면 같은 의미라고 합니다.
물망초 꽃말 영어
물망초 꽃말 영어로 "Forget-me-not flower language"라고 합니다.
꽃말은 영어로 'flower language'라고 합니다. 아니면 'the language of flower'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둘 다 괜찮습니다. 영미권에서는 'flower meaning'이라고 쓰기도 합니다. 꽃의 의미, 그것을 우리는 꽃말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입니다. 'flower meaning' 역시 'the meaning of flower'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물망초 탄생화
- 2월 5일
- 2월 7일
- 2월 29일
- 3월 14일
- 4월 11일
- 4월 23일
- 5월 17일
- 5월 24일
- 7월 5일
- 10월 30일
푸른색의 「꽃」의 탄생화
4월 5일
흰색의 「꽃」의 탄생화
4월 15일
정리
오늘은 물망초 꽃말 진실한 사랑, 나를 잊어주세요 꽃말인 물망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꽃말 함께보기
'flower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네모네 꽃말 뭐죠? <정리> (0) | 2017.10.03 |
---|---|
백합 색깔별 꽃말 [간단] (1) | 2016.03.08 |